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로게 게임, 칭송받는자(우와레루모노)시리즈 리메이크 발매.
    게임 이야기 2018. 2. 1. 20:5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칭송받는 자(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가 올해 PS4, PS vita 플랫폼으로 리메이크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타이틀명은 '칭송받는 자~흩어져 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로 정해졌다. 여러 연출과 게임 상의 장면들을 풀 HD화 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을 두 명의 백황과 동일하게 개선하고 스페셜 익스텐디드 모드를 새로 추가해, 새로운 에피소드 추가 등을 OVA형태로 추가한다.

     

    칭송받는 자 시리즈 '칭송받는 자-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 칭송받는 자 -두 명이 백황' 총 3 작품의 발매될 예정이다. 칭송받는 자 시리즈는 Leaf에서 2002년에 발매한 에로게(성인물) 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어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으로 발매하여 대중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주인공은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 귀와 꼬리가 달린 특이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가지며(H씬을 가지며) 세계에 대한 배경을 밝혀내는 이야기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많은 이 세계 물 같지만 게임성보다는 반전 있고 좋은 스토리로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게임은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텍스트 어드밴쳐 파트와 전투가 이루어지는 SRPG파트로 나뉜다. 어드벤처 파트에서 메인 시나리오는 강제적으로 진행되며 서브 에피소드는 여러 개 중 무엇을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하지 못한 에피소드도 결국 순서만 바뀔 뿐 모든 에피소드를 보게 되는 구조상 일직선으로 진행되며 멀티 엔딩은 따로 없다. 대신 그에 맞게 시나리오와 결말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다.

     

    지난 PS2판에 이식되었을 때 에로게가 가정용 패키지 게임으로 이식될 때는 늘 그렇듯 풀보이스화 및 새 캐릭터와 이벤트 CG가 추가되었다. 이번 리메이크판도 H씬등은 빠질 것이 분명하며 그에 따라 약간에 스토리도 변경될 가능성이 있지만 큰 틀에서 에피소드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약 13년의 시간이 지나 발매된 후속작 '칭송받는 자-거짓의 가면'도 전작에서의 게임 속 시간이 10년이나 흐른 뒤 다른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세계에 비밀에 점점 다가가는 이야기다. 특히 세계관에서의 큰 비밀이 이곳에서 밝혀지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전에 스포 될만한 사이트는 되도록 피하는 게 좋다. 이 작품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애니화 되었으며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여담이지만 칭송받는 자 라디오(우타와레 라이도) 등에서 성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출연진과 마찬가지로 시나리오 작가 역시 뒷 이야기를 그려내고 싶다는 생각이 오래전부터 존재했던 듯하며, 작가는 칭송받는 자의 가면의 큰 줄기를 마저 쓰고 싶었다고 전하며 이제야 구체화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약 1년 뒤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이 발매하며, 시리즈는 끝맺음을 맺었다. 시나리오가 중요한 작품인 만큼 결말에 이 시리즈를 끝내는 마지막 작품에 결말에 대한 논란도 있었다.

     

    사실 칭송받는 자의 가면 -두 명의 백 황-같은 경우도 많은 정보를 알려줘야 하지만 마지막 작품은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아서 관련 정보를 알아보다가 결말을 볼꺼같아, 이 이상에 정보는 알리기 힘들 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