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칭송받는자-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한국어판 11월 발매 예정.
    게임 이야기 2018. 9. 10. 02:3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S4

    ●아쿠아플러스/ 세가퍼블리싱 코리아

    ●전략 롤플레잉, 에로

    ●2018년 11월 22일 발매 예정

    ●자막 한국어화 지원

     

    #글 이미지들은 본 게임의 후속작 이미지들로 본 게임의 이미지는 수위 및 사이즈문제로 올리지 못했습니다.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가 드디어 한국어화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이미 아는 유저들 사이에는 '우타와레루모노'라는 일본어 발매 타이틀 제목이 더 친숙할 것이다.

     

     

    이번에 한국에 발매하는 작품은 2006년 10월 26일에 발매했던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PS2판의 리메이크 작품이며 특이하게도 전작하고 리메이크작 하고 제목이 동일하다. PC원작이 성인게임인 만큼 가정용인 PS2에서는 풀보이스화 및 신캐릭터 및 CG 등이 추가됐다. 물론 에로씬은 없어졌다. 그럼 이걸 왜사

     

    PS4, PS vita 버전으로 제작되며 비타 버전에서는 한국어화 소식이 없으며, 비타 지못미 여러 연출과 게임상의 장면들을 FHD 화하며 전체적인 시스템을 본 작품의 후속작인 '칭송받는 자-두 명의 백 황-'과 동일하게 개선하고 스페셜 익스텐디드 모드 및 새로운 에피소드 등을 OVA형태로 추가한다.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은 텍스트 어드벤처 파트와 전투가 이루어지는 SRPG파트로 나뉜다. 어드벤처 파트에서는 메인 시나리오는 강제적으로 진행되며, 서브 에피소드는 여러 개 중 무엇을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게임 특성상 회복약이 없기 때문에 회복 스킬을 가진 캐릭터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으며 각 캐릭터의 속성에 대한 상성도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한다. 특히 높은 난이도를 하면 할수록 Ai가 캐릭터를 일점 사하기 때문에 난이도 하나 올리는 게 상당히 강하게 다가온다.

     

    원작 게임에서는 최고 난이도를 클리어할 경우 목욕씬이 해금되지만. 어차피 플스라 삭제됐을 것이다.

     

    캐릭터의 커스터 마이징이 거의 불가능한데, 전투로 얻은 포인트로 테크, 공격력, 물리방어력, 마법 방어력 4가지 특성에 분배하는 것 정도 말고는 없다. 전투마다 참여할 수 있는 최대 캐릭터의 인수가 전투마다 다르며, 시나리오상 일시 및 영구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캐릭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선택도 신중히 골라야 된다.

     

    기본적인 CG 및 일러스트는 약간 색감의 조정만 거칠 뿐, 일러스트를 리메이크하지 않고 발매하는데 많은 유저들이 그리 호의적이지는 않다. 발매한 지 10년도 넘은 게임이라 팬들은 지금 대세에 맞는 일러스트들을 원하지만 일러스트를 잘못 손보는 순간 기존 팬들이 다 떠나가버리는 경우도 게임계에서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필자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와쳐'라는 모바일 게임이 리메이크되어 기존 작품에서의 CG가 바뀌는 바람에 하차한 사람 중 한명이다.

     

     

    본 작품은 세가 게임즈에서 한국어화 하여 발매하며, 아시아 오리지널의 '프리미엄 에디션'에서는 주제곡 등 게임 내 악곡 총 29곡을 수록한 '스페셜 사운드 트랙 CD'와 오리지널 디자이너인 아마즈유 타츠키가 그린 일러스트를 일본 버전보다 십여 장 더 추가한 아시아 오리지널 '비주얼 북'이 동봉될 예정이다.

     

    후속작인 '칭송받는자-거짓의 가면-'과 '칭송받는자-두 명의 백황-'또한 한국어화 되어 발매될 예정이다.

     

     

     

     

Designed by Tistory.